본문 바로가기
연구실

#VIA22 구글 이노베이터 아카데미 6주차

by 에듀인 2022. 11. 20.

 

어떻게하면 나의 프로토타입을 테스트하고 피드백을 받아 개선할 수 있을까?

 

6주차에서는 4, 5주차에서 과제로 '프로토타입을 만들고 가정 및 테스트 방법 정하기'를 다른 참가자들과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총 4회 동안 랜덤으로 다른 참가자와 자신의 프로토타입에 대해 소개해 줄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해외의 교육자와 1:1 소통하는 것은 이번이 거의 처음이었던 것 같은데, 저의 프로토타입 소개 자료들도 한국어로 준비해 둔 터라 언어의 장벽이 몹시 컸습니다.

호주의 선생님과 만났을 때에는 학부모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방안에 대한 프로토타입을 소개받고 궁금한 점들을 더듬거리며 질문하였고, 일본의 선생님과 만났을 때에는 능동적인 학습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토타입을 소개받았습니다. 시간이 부족해 질문을 나눌 수는 없었는데, 두분 모두 자동 번역 도구(구글 렌즈 또는 크롬 번역 확장 프로그램)를 사용해 저의 한국어 자료를 살펴봐 주셨습니다. 저도 사용하지 않던 구글 검색 앱을 꺼내 간단히 번역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Google 렌즈 - 눈앞에 보이는 사물 검색

Google 렌즈 앱이 주변 세계를 탐색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세요. 휴대전화의 카메라를 사용해 눈앞에 보이는 사물을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lens.google

세 번째는 다른 코칭 팀의 한국인 선생님과 프로토타입을 공유하고, 네트워크 사정으로 네 번째 시간에는 참여하지 못했습니다. 다음 주 과제로 테스트 후 알게 된 것을 각자의 워크북에 정리해 보도록 안내받았습니다.


6주차 코칭 세션에서는 자신의 아이디어에 대해 다른 사용자에게 피드백을 주는 방법 중 한 가지인 '튜닝 프로토콜'을 알아보고 참여하시는 선생님 한 분의 아이디어를 가지고 피드백해 보는 연습 시간을 가졌습니다.

댓글